• 무서운 뒷심 '젠레스 존 제로', 앱스토어 매출 1위 안착...장기 흥행 신호탄
    호요버스의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가 출시 5개월여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차트 최상단을 밟으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통상적으로 대형 모바일 게임들은 서비스 초반 높은 성적을 낸 뒤 점차 순위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기록은 서비스 안정화와 지속적인 콘텐츠 관리로 이용자들의 신뢰를 확보한 결과로 해석된다.19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7월 출시된 ‘젠레스 존 제로’가 국내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출시..

  • "연말 복지도 핫하네"…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전 직원에 명품 IT 기기 깜짝 선물
    올해 지스타에서 종합 게임사로의 도약을 선언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연말을 맞아 전 직원 약 400여 명에게 선물을 깜짝 지급했다.1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임직원들이 연말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도록 '애플워치 10' 또는 '갤럭시탭 S9 FE'과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선물했다. 약 2억 4000만 원 규모다.사내 복지 증진을 위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선물 지급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창립 기념일에 전 직원에게..

  • 과기부 “자율성 보장 통해 기초연구 전략·도전성 제고”
    정부가 연구개발(R&D) 지원과 관련해 연구자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개척연구 분야에서의 실패를 용인하는 등의 방안을 통해 기초연구 분야의 전략·도전성을 제고하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은 19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아나이스홀에서 열린 과학기술학회 종합간담회에서 "학술이라는 것이 단기간에 성과가 나는 것이 아니고 장기간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분야"라며 "기초과학 분야에서는 정책 방향은 크게 변화가 없..

  • 윤상현 CJ ENM 대표 "2025년 글로벌 확장 원년 삼을 것"
    "문화사업 출범 30주년인 2025년을 넥스트 문화사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해로 만들어갑시다."윤상현 CJ ENM 대표는 19일 서울 상암동 CJ ENM센터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에는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및 자회사 주요 경영진과 전 임직원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했다. 윤 대표는 이 자리에서 "CJ ENM은 모방 불가한 독보적 역량으로 '눈물의 여왕', '내 남편과 결혼해줘',..

  • 파월 "비트코인 소유불가" 발언에…코인시장 급락세
    최근까지 상승 랠리를 탔던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하락세로 돌아섰다. 이는 제롬 파월 의장 발언의 영향으로, 그는 연준은 비트코인을 소유할 수 없고 이와 관련한 법 개정을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19일 글로벌 코인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9시35분 비트코인은 4.92% 하락한 10만610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리플을 제외한 알트코인도 하락세다. 이더리움은 5.46% 하락한 3660달러, 테더는 0...

  • 카카오게임즈, 핵심 역량 '게임' 집중…"장르 및 플랫폼 다각화"
    카카오게임즈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지속가능'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작품 출시에 집중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19일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외 사업인 비핵심 사업 규모는 줄이고, 핵심 사업인 '게임' 부문에서는 장르 및 플랫폼 다각화를 통해 사업 기반을 넓히고 있다. 실제 지난 7일 글로벌 얼리 액세스 출시한 PC 액션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출시 직..

  • CJ올리브네트웍스, 야놀자와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야놀자 플랫폼과 서비스 제휴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과 역량을 융합하고, 멤버십 서비스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구체적으로 CJ ONE 오프라인 주요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시 동일한 수준의 야놀자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될 예정이다. 야놀자 플랫폼에서도 CJ ONE 포인트 사용으로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해진다.CJ ONE의 B2B 서비스 포인트바우처 역시 사용처..

  • 내년 경제성장률 둔화 예고에…수수료 절감·경영 효율 서비스 '주목'
    최근 많은 기업들이 불안정한 정세 속에서 긴축 경영 기조를 펼치는 가운데 무역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절감하거나 AI 투입으로 인력을 줄일 수 있는 스타트업 서비스를 찾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19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국내 239개 기업의 CEO·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기업 경영 전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내년 경영 계획을 수립한 기업의 49.7%가 긴축 경영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의 '2024년 12월 아시..

  • 올해 인기 맛집은?…카카오맵, ‘2024 연말결산’ 공개
    카카오맵은 마이로그, 맵플루언서, 트렌드랭킹 등 다양한 통계를 담은 '2024 연말결산'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마이로그는 이용자가 앱에 남긴 후기, 즐겨찾기, 장소제안 등 일상에서 활동한 기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마이로그 연말결산에서 올해 나의 이동(자동차·대중교통·자전거) 기록과 예약, 후기 등 통계를 살펴볼 수 있다.맵플루언서는 즐겨찾기 그룹, 후기, 제안 등 각 분야에서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활동이 많은 이용자다. 카..

  • 딜라이브TV, 미술 도슨트 프로그램 '더 도슨트' 21일 첫 선
    딜라이브TV는 MGTV, TRA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신개념 미술 도슨트 프로그램 '더 도슨트'를 오는 21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도슨트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에서 일반 관람객에게 작품, 작가, 각 시대 미술 흐름을 설명해 주는 사람을 뜻한다. 딜라이브TV는 '더 도슨트'를 통해 미술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석과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역채널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도슨트계 아이돌로 불리는 정우철이 진행을 맡아 미술 작품과 작가의 삶..

  • KT, '어린이 작가 공모전' 선정작 AI 미디어아트로 구현
    KT가 AI(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아이들의 상상을 AI 미디어 아트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어린이 작가 공모전'의 1차 선정작 50편을 AI 미디어아트로 구현한다. AI 미디어아트는 KT 매직플랫폼 내 이미지 생성 모델을 이용해 제작됐다. 아이들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상상 동물을 이미지-투-텍스트(Image to text)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 기술로 프롬..

  • 창립 11주년 빗썸, 11번가와 연말 감사 이벤트 진행
    빗썸이 창립 11주년을 기념해 11번가와 연말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를 확보하겠다는 움직임이다. 이벤트는 빗썸과 11번가 이용자 대상으로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11번가에서 상품을 구매하기만 해도 5000원 빗썸 쿠폰을 11번가 회원 계정 당 1회 받을 수 있다.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쿠폰을 내려 받은 뒤 빗썸 앱에 등록하면 원화..

  • LG유플러스, 'U+키즈폰 무너 에디션' 출시…AI 기능 첫 도입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LG유플러스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해 내놓은 8번째 키즈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A16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LG유플러스의 대표 인기 캐릭터 '무너'가 바탕화면과 테마에 적용됐다. 출고가는 36만 5200원이다.또한 LG유플러스는 처음으로 이번 키즈폰에 AI(인공지능) 기능을 도입했다. 자녀의 안..

  • 업비트, 거래 데이터 볼수 있는 '마켓 인사이트' 기능 신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해외 거래소와 시세 차이 등을 볼 수 있는 '마켓 인사이트'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두나무는 이용자에게 시장 흐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마켓 인사이트 기능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들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해 보다 통찰력 있는 투자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신설된 '마켓 인사이트'가 보여주는 데이터는 △업비트..

  • KT스카이라이프, 크리스마스+연말 맞아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고마워요 2024 반가워요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달 1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영화 VOD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글래디에이터2' '베놈: 라스트 댄스' '사흘' 등 총 80여편의 최신 영화 구매 고객 모두에게 VOD 쿠폰 55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테마로 한 영화..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