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여대,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520010012325

글자크기

닫기

조준혁 기자

승인 : 2019. 05. 20. 17:45

[서울여대 보도자료]  비전선포식 (5)
서울여자대학교는 20일 오전 11시께 서울 노원구 이 대학 50주년기념관에서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사를 하고 있는 전혜정 총장의 모습. /제공=서울여대
서울여자대학교는 20일 오전 11시께 서울 노원구 이 대학 50주년기념관에서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는 △전혜정 총장의 기념사 △발전계획 공론화특별위원회 인터뷰 영상 시청 △SWU2030 중장기 발전계획 발표 △대학혁신지원사업 발표 △비전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개교 58주년을 맞이해 열린 비전선포식에서는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이 공개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발표에서는 교육혁신·산학협력 혁신·인프라 혁신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PLUS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구축’이라는 목표가 제시됐다.
전혜정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서울여대는 미래 사회를 위해 변화하는 새로운 사회가치를 중시하며 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해 창의적인 사고로 사회 혁신을 이끄는 여성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면서 “이에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으로 비전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미래선도 참여교육 확산·SWUMAN 역량 강화·인프라 고도화라는 4개 추진목표와 12개 추진전략 등을 구체화해 추진력과 실행력을 높여나갈 것”이라며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리더십을 가지고 인류를 위해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미래형 인재 양성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부 비전선포식에 이어 진행된 2부 행사는 교수·교직원들과 1000여명의 학생들이 는 이 대학 학생누리관 앞 만주벌판에 모여 새로운 비전에 대해 논의를 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조준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