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대 정책대학원교우회, 6‧1지방선거 당선인대회 ‘다수 교우들 당선 쾌거’…“한국사회의 중추적 역할‧국민 위해 헌신 기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7002251245

글자크기

닫기

안정환 기자

승인 : 2022. 07. 17. 23:24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는 지난 15일 고려대 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대학원교우회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우회 회장단과 당선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회장 이동기)는 지난 15일 고려대 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대학원교우회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동수 정책대학원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어려운 과정을 극복하고 국민의 부름을 받은 당선 교우들을 축하하고 정책대학원 교우간의 화합과 우의를 다기지 위해 마련됐다.

이동기 정책대학원 교우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6‧1지방선거에서 다수의 교우님들이 당선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3000여 교우님들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고대 정책대학원 30대 교우회는 ‘함께 참여하고 발전하는 교우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섭 전 국회의원(국기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많은 교우님들의 당선을 축하드린다”며 “최고 수준의 정책전문인재의 산실인 고대 정책대학원의 명성에 걸맞게 국민을 위해 의정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는 지난 15일 고려대 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대학원교우회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왼쪽부터), 이필형 서울 동대문구청장, 이동기 정책대학원 교우회장,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
백승우 정책대학원 총학생회장은 축사를 통해 “정책대학원을 졸업한 교우회 선배님들은 정책대학원의 든든한 버팀목이다. 6‧1지방선거에서 선배님들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4년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큰 뜻을 펼치시길 기대한다. 정책대학원 총학생회도 선배님들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당선인들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을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고려대학교의 건학 이념인 자유‧정의‧진리의 숭고한 정신으로 국민을 위해 헌신‧봉사하겠다. 또한 한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려대 정책대학원은 민주당의 김영배‧고영인‧황운하‧허영‧문진석 국회의원과 국민의힘의 성일종‧이만희‧김선교 국회의원을 배출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치단체장으로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이필형 서울 동대문구청장,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최경식 전북 남원시장 등을 배출했다.

광역의원으로 박환희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김원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이승복 서울시의회 의원, 이병윤 서울시의회 의원, 이상욱 서울시의회 의원, 전병주 서울시의회 의원, 장태용 서울시의회 의원, 김규남 서울시의회 의원, 우영택 경기도의회 의원, 이채명 경기도의회 의원, 최 민 경기도의회 의원, 이영주 경기도의회 의원, 석정규 인천시의회 의원, 윤준영 경남도의원 등을 배출했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는 지난 15일 고려대 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대학원교우회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석정규 인천시의회 의원(왼쪽 첫번째부터), 이상욱 서울시의회 의원, 장태용 서울시의회 의원, 박환희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이동섭 전 국회의원, 이채명 경기도의회 의원, 이병윤 서울시의회 의원, 김원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김규남 서울시의회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
기초의원으로 최동철 서울 강서구의회 의장, 한지엽 서울 동대문구의회 의원, 채우진 서울 마포구의회 의원, 박희연 서울 종로구의회 의원, 전승관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 윤정희 서울 용산구의회 의원, 한승일 인천 서구의회 의장,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 안광림 성남시의회 의원,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원, 최준구 평택시의회 의원, 원주영 남양주시의회 의원, 정진호 의정부시의회 의원, 최수연 양주시의회 의원, 송수연 제천시의회 의원 등을 배출했다.

이종화 정책대학원장은 “모교 정책대학원은 사회과학의 권위 있는 고려대학교 교수를 망라한 최고의 진용으로 연구와 교육에 전념함으로써 최첨단의 정책 분석기법과 당면한 한국적 상황에 적합한 정책실무를 연결시켜 학문발전과 이상적인 정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또한 국내 최초의 정책연구 및 교육기관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21세기를 준비하는 세계제일의 대학원을 지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는 지난 15일 고려대 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대학원교우회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승관 서울 영등포구의회 의원(왼쪽 첫번째부터), 정진호 의정부시의회 의원, 이동기 정책대학원 교우회장, 한지엽 서울 동대문구의회 의원,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 최수연 양주시의회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
오늘날 급속도로 변화하는 사회와 복잡하게 얽혀가는 국제환경 속에서 생존과 번영을 위해 적절하게 대처해야 한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해 현실적인 당면정책과제들을 분석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정책대학원이 설립됐다. 특히 기획 및 공공분야에서 활약하는 지도층 인사들, 그리고 기업을 경영하는 관리자들에게 정책에 관한 분석력을 증진하고 전문분야의 지식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신동수 정책대학원교우회 사무총장은 “고려대 정책대학원은 지난 30여년간 3000여명의 인재들을 교육시켜 각계 전문영역으로 배출하는 인재의 요람”이라며 “정책대학원을 졸업한 교우들은 정부, 국회, 언론,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다방면에 걸쳐 한국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의 지도자 그룹을 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는 지난 15일 고려대 교우회관 안암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대학원교우회 당선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과 당선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교우회
안정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