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리조트는 지난 13일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4 글로벌 지속 가능 리더·기업·브랜드 100’에서 골프·리조트 업계 최초로 ‘글로벌 지속 가능 브랜드 40’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지속가능 100’은 지난 2019년 뉴욕에서 개최된 지속 가능을 위한 고위급 정치회담(HLPF)에 UN SDGs 협회가 전시기관(Exhibitor for High-Level Political Forum)으로 참여해 발표 및 전시한 ‘전 세계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 및 리더 100’을 배경으로 하며, 이를 계기로 협회는 매년 ‘글로벌 지속 가능 기업·리더·브랜드 100’을 선정·발표하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글로벌 지속 가능 브랜드 40’에는 HDC리조트를 비롯해 리바이스, 마린세르, 이솝 등 4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국내 골프·리조트 업계 중 유일하게 선정된 HDC리조트는 △지속 가능한 녹색 산업 플랫폼 구축 △친환경 산업을 위한 리더십 △경제성 △ESG 가치 실현 △기후 변화 대응 의지 △UN SDGs 이행여부 △친환경 제품 및 패키지 활용 노력 △경영진의 환경인식 △소비자와의 지속 가능성 협력 △브랜드의 글로벌 지속 가능 확장성 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국내 최대 90홀 골프 코스를 보유한 HDC리조트는 친환경 중심의 다양한 ESG 경영, 코스 관리 및 고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지속 가능 경영을 방침으로 인류의 공동 번영과 지속 가능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활동을 전개 중이다.
2022년 10대 회원제 골프 코스로 선정된 오크밸리CC(회원제)는 약 340만평의 참나무 군락지를 75% 이상 보존해 설계한 36홀 골프코스로 무독성농약, 미생물을 통한 병충해 방제, 오수 처리 시설을 통한 관개용수, 화학 농약 미사용 등을 통한 친환경 골프장으로 2015과 2019년 친환경 골프장으로 뽑혔으며, 2020년에는 화학농약 미사용 골프장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골프장이다.
UN SDGs 협회는 "HDC리조트는 골프·리조트 업계에서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고, 동시에 지구환경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업계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HDC리조트는 지난해 국내 골프장 최초로 ‘지속 가능 개발 목표 경영지수(SDGBI)’ 우수 그룹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소연 HDC리조트 골프부문장은 “사람, 사회, 환경을 중심으로 조화로운 발전에 기여하는 ESG경영의 의미를 직원, 고객 등 많은 분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동참해 주셔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HDC리조트는 지속 가능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이며, UN SDGs 목표에 맞춰 국내 최고의 ESG 선도 골프장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