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지정법인인 코차코퍼레이션 통해 유이화장품의 사업 수권서도 획득 한중경제협력센터 사무소도 中에 개소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 특별지정법인인 코차코퍼레이션(주)(대표 권완근)이 동원그룹 동원F&B로부터 중국 사업 수권서를 받았다.
clip20240719121234
0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은 정해철 동원F&B 해외사업본부장, 김재옥 동원그룹 부회장,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권완근 코차커퍼레이션 대표(왼쪽부터).
협회 베이징 지회 김형학 사무국장의 19일 전언에 따르면 권기식 협회장과 김재옥 동원그룹부회장, 정해철 동원F&B 해외사업총괄본부장, 권완근 코차코퍼레이션 대표 등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마방로 소재 동원그룹 본사에서 수권서 전달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향후 코차코퍼레이션은 한중도시우호협회의 지원을 받아 동원F&B의 중국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코차코퍼레이션은 이외에 지난 18일 중국의 3대 회장품 회사인 하이야그룹(海雅集團·회장 저우보周博)으로부터 유이화장품 브랜드의 해외사업 수권서도 받은 바 있다.
협회는 이처럼 활발하게 이어지는 한중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8월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시에 한중경제협력센터 중국 사무소를 개소할 예정으로 있다. 권기식 회장은 이와 관련, "한중경제협력센터가 한중 경제협력의 실질적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국 베이징과 항저우에 중국 사무소를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협회 특별지정법인이 동원F&B와 유이화장품의 수권서를 받은 것을 계기로 한중 경제협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