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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호실적은 대규모 생산 라인을 갖춘 3공장에서 해외 수출 물량을 본격 생산하기 시작했고, 다양한 톡신 제제 라인업을 토대로 타겟을 세분화한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톡신 제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국내와 해외 각각 21%, 24% 상승했다. 필러 매출은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19%, 29% 증가했다. 주력 사업인 톡신과 필러 모두 국내는 물론 아시아·유럽·중동 등 해외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 167%, 33% 상승했다.
더마코스메틱 '뉴라덤'도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일본 온라인쇼핑몰 '라쿠텐'과 올리브영 온라인몰 런칭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상반기 매출 성장에 주력한 결과 2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며 "매출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소송과 관련된 제반 비용들이 감소하기 시작하면 수익성도 가파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