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식약처, 의료용 마약류·사회재활 월간동향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3010012600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4. 08. 23. 09:39

매월 말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누리집 개재
"마약류 경각심 높이고, 오남용 방지 도움"
clip20240823093722
알약./픽사베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과 이달부터 '의료용 마약류 취급 내역', '마약류 예방교육·사회재활 실적' 통계를 월간동향 형태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의료용 마약류 취급현황과 사회재활 월간동향'은 매월 말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누리집에 게재되며 국민에게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정부에서 마약류의 안전한 사용과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실 있는 정책을 신속히 추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월간동향의 주요 내용은 △의료용 마약류 지정·허가·공급현황 △의료용 마약류 사용(처방)현황 △약물별 의료용 마약류 처방현황 △마약류 예방교육 및 사회재활 추진 현황 등이다.

채규한 마약안전기획관은 "의료용 마약류의 사용과 사회재활 서비스 제공 현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의료전문가와 국민들에게 정기적으로 공개함으로써 사회적 투명성을 높이고 오남용 방지를 위한 합리적 규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의료용 마약류 공급·사용의 증감 요인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실시하고 의료현장의 오남용 방지와 마약류 오남용 예방 및 사회재활 강화를 위해 필요한 통계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