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위아, 신입사원 공개 채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2010000621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9. 02. 10:07

제품개발·SW개발·생산기술 등 8개 부문
열관리 시스템·방위산업 분야 인재 확보
[보도사진-2] 현대위아, 신입사원 공개 채용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현대위아 직원 종합복지시설 '이룸재' / 현대위아
현대위아가 이달 23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제품개발·SW개발·품질·생산·구매·기획 등 8개 부문 29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현대위아는 차량부품·방위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전기자동차용 '열관리 시스템' 분야에서 설계, 시험·평가, 선행·해석 등의 전 분야에서 인재 확보에 나선다.

신규 인재 충원을 통해 내년 하반기 공조를 포함한 통합 열관리 시스템 양산을 차질없이 준비한다는 목표다. 현대위아는 차량부품 분야에서 생산·생산기술·부품 개발 분야의 채용도 진행한다.

최근 글로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방위산업' 분야의 인재 채용에도 나선다. 현재 현대위아는 K9자주포·K2전차 등의 무장체계를 만드는 동시에 81㎜ 박격포·원격사격통제체계·대 드론 방어체계 등을 개발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열관리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의왕연구소에서 오는 6일 'TMS 밋 업 데이'를 개최한다. 자동차 열관리 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열관리 시스템의 설계·시험·제어 등 각 분야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아울러 서울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과 지방거점 대학을 중심으로 '캠퍼스 리쿠르팅'도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현대위아 인사 담당자와 각 대학 출신 선배 직원이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와 방위산업 분야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일하는 방식과 조직 문화를 혁신하며 신입 사원들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