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EMETOON, 베트남에서 웹툰 플랫폼 글로벌 런칭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1010007414

글자크기

닫기

박상욱 객원 기자

승인 : 2024. 09. 11. 13:56



밈툰행사
/밈툰 플랫폼 출시를 발표하는 김부현 대표(우)
글로벌 웹툰 플랫폼 밈툰은 지난 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밈툰 플랫폼 글로벌 출시를 위한 공식 런칭 행사를 가졌다. 밈툰 글로벌 런칭 행사에는 약 천여명의 유저들이 모여서 행사를 축하했고 베트남 정부기관을 비롯하여 베트남 블록체인협회, 똔득탕 대학교, 온라인 게임 회사 그리고 "위대한 소원"을 제작중인 감독과 스탭들이 총출연하여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밈툰 플랫폼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이어서 iOS 버전과 블록체인 웹툰 플랫폼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밈툰은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웹툰과 숏폼 드라마 그리고 영화를 서비스할 예정으로 있다. 현재 제작에 들어간 영화는 한국에서 개봉되었던 "위대한 소원"의 베트남 리메이크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베트남 현지 감독과 배우 그리고 밈툰의 김부현대표가 제작에 참여하여 영화를 만들며 내년 1분기에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 개봉될 예정이다.

또한 제작 중인 숏폼 드라마는 최신 트랜드인 세로형 숏폼 드라마로서 제작에서 출시까지 전문 스탭과 엔지니어들이 참여하여 숏폼 드라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숏폼 드라마 저작권 NFT를 발행하여 투자자와 참여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호치민에서의 플랫폼 런칭 행사에 베트남의 주요 방송사들이 취재해 갔으며 각종 미디어들이 앞다투어 취재하며 밈툰 플랫폼의 오픈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한편 행사 참가자들에게 밈툰 카페와 밈툰 게이밍 센타 그리고 밈툰 스튜디오를 공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베트남이 밈툰 플랫폼의 성지가 될 것임을 다시 한번 세상에 알렸다

런칭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베트남 블록체인협회 응우옌 트리 탕 회장은 "이렇게 빠른 시일 내에 이 엄청난 웹툰 플랫폼을 출시하게 된 밈툰 플랫폼에 존경을 표한다. 밈툰 플랫폼이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웹툰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밈툰 플랫폼 공식 출발을 선언한 밈엔터테인먼트의 김부현 대표이사는 "우리는 드디어 글로벌 플랫폼 밈툰 서비스를 위해 항구에서 배가 떠났다. 이제 우리는 큰 돛을 올리고 글로벌 서비스로 가는 긴 여정에 내외빈 그리고 유저들과 함께하여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상욱 객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