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글로벌은 이 같은 성격의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모집 대상은 국내 벤처, 중소, 중견기업 및 국내 연구기관이다.
건설분야 신공법, 신기술과 관련해 △건설 시공/공정/품질/원가 개선 기술·건설자동화·탈현장공법(OSC),·디지털기반 사업관리·스마트 관제/안전 기술 등 △스마트건설 기술·풍력·수소·수처리·바이오가스화 기술 등 △친환경/에너지 기술이다.
실증화 단계 혹은 건설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건설기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내부심사를 거쳐 내달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일정, 접수 방법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내 홍보센터(공지 및 뉴스) 혹은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술은 코오롱글로벌의 현장에 시범 도입해 검증 과정을 거친다. 성과가 입증된 기술에 대해 사업화 및 공동개발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2024 코오롱글로벌 건설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전(全)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들을 단계적으로 발굴해 코오롱글로벌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