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8월 15일부터 2024년 9월 15일까지 측정한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1위를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4100, 미디어지수 45만5136, 소통지수 239만4573, 커뮤니티지수 208만8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만266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3.53% 하락했다.
2위 아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868, 미디어지수 68만1448, 소통지수 103만3185, 커뮤니티지수 168만3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만8799로 분석됐다.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4.94% 상승했다.
3위 르세라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5108, 미디어지수 47만1909, 소통지수 137만107, 커뮤니티지수 157만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만7430으로 분석됐다. 8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33.37% 상승했다.
이 외에도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오마이걸, 트와이스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출연하다, 공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쇠맛, 마이'가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