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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을 기념해 걷기뿐만 아니라 자전거, 캠핑 등의 친환경여행을 알리고 이를 통해 지역관광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관광공사가 23일 설명했다.
캠페인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지자체, 삼성전자, 카카오 등 총 44개의 정부 기관과 기업이 참여해 협업사업을 진행한다.
먼저 '두루누비'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코리아둘레길 4500km 국토종주 캠페인이 실시된다. 캠페인 참여 동의 후 1개 코스를 완보하면 선착순 50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트레킹 세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리아둘레길 추천 45선 코스 따라 걷기 이벤트, 지자체 연계 코리아둘레길 걷기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챌린지를 진행한다.
자전거여행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도 실시한다. 관광공사는 자전거동호회원과 일반인 약 200명이 참여하는 자전거 자유여행코스 후보지역 점검 결과를 반영해 자전거 자유여행코스 60선을 최종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점검은 강원도 고성 명파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수도권, 충청권, 경상권, 전라권으로 이어진다. 아울러 걷기와 자전거 여행객이 함께 떠나는 '저탄소열차'와 해남군 자전거 스탬프투어 등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26일부터 29일까지는 2박 3일간 '2024 고캠핑스쿨'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올바른 캠핑문화를 전파하고 친환경 캠핑을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 캠핑박람회 고카프(GOCAF)와 연계해 친환경 안전차박과 덤프스테이션(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 홍보를 위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은 "2009년부터 약 15년 동안 조성한 코리아둘레길이 드디어 전 구간 개통돼 대한민국의 대표 걷기여행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을 기념해 진행하는 저탄소 여행주간은 기존의 걷기 여행주간을 확대해 추진하는 것으로, 공사는 걷기뿐만 아니라 자전거, 캠핑 등을 통해 친환경여행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