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미리보는 AI교과서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3010012406

글자크기

닫기

세종 박지숙 기자

승인 : 2024. 09. 23. 14:52

에듀테크
내년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을 앞둔 가운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과 교육정보기술(에듀데크)를 홍보하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박람회(페어)'가 열린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시작된 '에듀테크 코리아 박람회'는 올해 '인공지능(AI)이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The Future EdTech Powered by AI)'를 주제로 개최된다.

에듀테크 전시관(13개국 220여 개 기업 참여), 교육부·산업부·서울시교육청 정책홍보관, 수업·에듀테크 실증 사례를 발표하는 가상 교실, 에듀테크 소프트랩* 참여 기업의 홍보관, 학교-기업 만남의 장 등 전시관 및 부대행사 등이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부 정책홍보관(이노베이션관)에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의 주요 정책을 살펴보고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시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케이(K)-디지털 교실에서는 디지털 기반 수업 시연과 함께 교사들의 수업 사례 및 에듀테크 소프트랩 참여 기업의 실증 사례가 발표된다.

에듀테크 기업 전시관 곳곳의 소규모 교실에서는 '선생님의 상상을 실현해 드려요' 및 '에듀테크, 증거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다양한 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첫 도입을 앞둔 가운데 교사들이 AI 디지털교과서를 미리 체험하고 수업에 사용할 다양한 에듀테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학교 관리자,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대표교사 등이 학교에 필요한 에듀테크 제품을 보다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학교-기업 만남의 장(미트업, MeetUP)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곤 교육부 차관보는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에듀테크가 더 많이 개발될 수 있는 공교육 중심의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에듀테크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이를 위한 정책도 중점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지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