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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등으로 현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사업 기간, 공급 시기, 공정률 등의 최신 정보가 담긴 웹카드나 안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LH는 지난달 25일 대전 대동2 주거환경개선 사업 현장에 이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했다. 그 결과 3일 만에 약 15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LH는 높은 주민 활용도와 만족도를 고려해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를 거쳐 적용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양치훈 LH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이번 QR 서비스는 LH 사업지구 인근에 거주하시는 주민들께서 자주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해 드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과 지역 주민간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편의 기능을 발굴 및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