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호타이어, KCSI 20년 연속 1위 수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701001540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9. 27. 10:30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고객' 최우선 가치로 품질경영·고객 커뮤니케이션
[사진] 금호타이어_KCSI 1위 기업 선정(2)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4년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CSI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로 올해 소비재·내구재 제조업, 일반·공공 서비스업 등 총 119개 산업군, 398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산업 특성이 반영된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을 조사 진행했다.

금호타이어는 내구재 제조업 분야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종합 점수 88점(부문 평균 86.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금호타이어 제품에 대해 '요철지역에서의 승차감(쿠션감)이 좋다', '고속주행시 소음이 적다', '젖은 길에서 미끄러짐이 적다',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타이어의 디자인이 좋다',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적절하다', '제조회사의 신뢰도가 높다' 등의 항목에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주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신뢰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며 "VOC(고객관리) 종합관리 시스템, 온라인 고객 소통 채널 확대, 고객 서비스 향상, 고객 안전 점검 캠페인 등을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 56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하고 판매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및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