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DC현대산업개발, 청주시와 ‘심포니 작은도서관 건립’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7010015761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4. 09. 27. 17:26

이미지
27일 청주 '심포니 작은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왼쪽)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27일 청주시와 함께 심포니 작은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청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주시가 추진 중인 성안동 일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이다. 현재 청주시가 추진 중인 성안동 도시재생 거점 시설에 HDC현대산업개발은 심포니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기 위한 비용을 지원한다. 청주시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기탁한 비용으로 심포니 작은도서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건립되는 심포니 작은도서관은 16호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충남 서산시에 있는 갯마을도서관에 '심포니 작은 도서관' 15호점 개소식을 개최하고 임직원이 함께 관내 시설물 정비와 일일 사서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심포니 작은도서관 건립을 시작으로 성안동 도시재생사업이 청주시 원도심의 기능회복과 지역 살리기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심포니 작은도서관 사업과 같이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뜻 깊은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