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1회 카누페스타 5일 개막, “한탄강 비경 타고 질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272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4. 10. 01. 12:40

한탄강 숨은 비경, 5km 카누 물길 새로 공개
카누 대여, 안전 만반 준비, 누구나 참여 가능
카누
제이에스홀딩스 제공.
가을이 깊어지는 한탄강의 비경을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개최된다. 제1회 카누페스타가 오는 5~6일 경기도 포천시 한탄강 하늘다리 인근에서 열린다.

카누페스타는 풍광이 수려하기로 유명한 한탄강을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현무암으로 된 용암지대를 관류하면서 곳곳에 수직절벽과 협곡이 절경을 이룬 한탄강의 물살을 카누를 타고 느껴본다.

1박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카누페스타 행사에서는 한탄강 하늘다리 캠핑장 캠핑과 카누잉,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카누를 타면 멍우리협곡, 하늘다리, 비둘기낭폭포, 구라이골 코스를 지난다. 잠시 강변에서 쉬면서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약 5km의 물길은 그동안 도보 등으로 접근이 불가능했던 구간이다. 한탄강의 숨은 비경과 카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곳은 유속이 적당히 빨라 약간은 모험적인 카누 체험도 가능하다.
카누2
제이에스홀딩스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카누를 비롯한 안전장비를 대여해 카누를 갖고 있지 않아도 누구나 카누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배의 구입과 보관 등의 문제로 카누 타기를 망설인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안전에도 만반의 준비를 했다. 안전 장비를 제공하고 카누교육 및 체험은 국내 유명 카누 기관인 송강카누학교가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안전 수칙 준수에 동의해야 하며 안전을 위한 여행자보험은 주최기관이 준비한다.

이번 한탄강 카누페스타 행사는 주식회사 제이에스홀딩스와 레저스포츠 기업인 파이스트캠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카누페스타'를 검색한 후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카누3
제이에스홀딩스 제공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