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대 산학협력단, ‘인재양성·일자리 창출’ 지역 고교와 협력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2010000699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4. 10. 02. 10:43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평택대, 넓은 선택의 기회와 양질의 교육 환경 제공
평택대학교 ICT공학과에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체결한 우수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우수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김기덕 평택대 산학협력단장, 안영상 실장, 드론교육원 김희준 원장이, 아산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 심우민 취업부장, 김광희 교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고교-대학 간 연계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택대 드론교육원의 드론 교육과 계약학과, 일학습병행제 등 양 기관의 특성과 취지를 살릴 수 있는 분야에 대한 포괄적 협력을 약속했다.

평택대 산학협력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단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 인재 양성에 관한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고교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실질적 협력 성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동헌 아산마이스터고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기회와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기덕 단장은 "오늘을 기회로 두 기관의 교류를 강화하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협약을 시작으로 산학협력단의 외연 확장과 두 기관의 협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