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푸드테크 전시회]어반랩스, 커피박 업사이클링 ‘커플로어’ 혁신 제품 전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6010002405

글자크기

닫기

조상은 기자

승인 : 2024. 10. 06. 12:58

푸드테크산업법 제정 및 산업 활성화 전시회
아시아투데이 송의주 기자 =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푸드테크,일상 속으로' 전시회에 참여한 어반랩스가 커피박 업사이클링 추출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 원료 커플로어(Cofflour)를 선보였다.
'푸드테크, 일상 속으로' 주제로 열린 국내 푸드테크 기업 국회 전시회가 지난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민의힘 김선교·이만희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삼석·한병도 의원이 주최하고 올해 창간 19주년을 맞는 전국 12대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와 한국푸드테크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 국가식품클러스터, 아워홈, 신세계푸드, 누비랩, 어반랩스, 탑테이블, 복을 만드는 사람들 등 'K-푸드테크'를 대표하는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어반랩스는 커피박 업사이클링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 원료 커플로어(Cofflour)를 선보였다.

푸드 업사이클링 기술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인 어반랜스는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산업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어반랩스의 커플로어는 커피박에서 추출한 고단백 저당, 고식이섬유 성분을 포함한 식물성 단백질 원료로, 분말형과 액상형으로 제공된다.

분말형은 제과·제빵·제면에, 액상형은 커피 및 음료류에 단백질 보충제로 활용할 수 있다.

어반랩스의 커피박 업사이클링 기술은 기존 식품 부산물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례로 꼽힌다.

어반랩스는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 및 행사에 우수한 기술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와 관련 '2024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에 커플로어를 적용한 식품으로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고, 최근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속 가능한 식품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김선현 어반랩스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통해 푸드 업사이클링 기술의 가능성을 넓혀가겠다"고 다짐했다.

조상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