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재명 “조국, 지원유세 감사… 힘 모아 승리 이끌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4010007341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기자

승인 : 2024. 10. 14. 18:13

"조국혁신당·민주당 뜻 다르지 않아"
"야권 단일후보 승리 매서운 민심 회초리 될 것"
금정구 보궐선거 민주당 지지유세하는 조국<YONHAP NO-3517>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4일 부산 금정구 도시철도 장전역 장전역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김경지 금정구청장 후보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부산 금정구를 찾아 야권 단일후보인 김경지 민주당 후보를 지원유세 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권 단일후보인 김 후보를 도와달라는 요청에 흔쾌히 지원 유세에 나서주신 조국 대표님 감사하다"고 남겼다.

조 대표는 이날 부산을 찾아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번 재보궐선거는 총선 참패에도 정신 차리길 거부하는 정부·여당에 대한 '2차 정권 심판'선거다"며 "국민 무서운 줄 모르는 정권에게 민심이 얼마나 무서운지 일깨우고, 고통받는 국민의 삶을 살려야 한다는 대의 앞에서 조국혁신당의 뜻과 민주당의 뜻이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인이 대리인에게 신상필벌을 엄히 해야 주권이 제대로 작동한다"며 "부산에서 야권단일후보의 승리는 무엇보다 매서운 민심의 회초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단호한 주권의지가 담긴 투표로, 김 후보에 대한 압도적 지지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달라"며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굳건하게 힘을 모아 부산 금청구청장 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동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