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리모델링 신규 입찰 시 적극 반영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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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은 단조로운 리모델링 평면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평면 구성을 늘리기 위한 18개의 특화 평면을 새로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EX-Unit'이다. 기존 골조를 최대한 유지(Existing)하면서도 공간을 다양하게 확장(Extending)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디자인권 출원을 마무리하고 향후 신규 리모델링 수주 단지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리모델링은 기존 골조를 그대로 남겨두고 세대 면적을 넓혀 노후화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정비사업이다. 하지만 기존 건축물의 골조를 유지하고 공사를 진행해야 해 신축 아파트와 같은 평면 구성을 짜기에는 한계가 존재했다.
삼성물산이 이번에 선보인 특화 평면은 기존 대표적인 전용면적 59㎡·84㎡·114㎡ 3개 평형과, 전면·후면·측면 등 증축 방향에 따라 18개에 이르는 평면들을 제시해 고객의 선택 범위를 대폭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일반적으로 2베이(Bay)로 구성되어 있는 전용 59㎡·84㎡형은 측면 증축을 통해 발코니와 맞닿은 공간의 수를 의미하는 베이를 증가시켜 자연 채광이나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면적 증가에 대한 요구가 많지 않은 전용 114㎡형은 공간 구성을 개선해 다변화했다.
변동규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 리모델링팀장은 "이번에 개발한 리모델링 특화 평면을 비롯한 여러 신기술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리모델링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