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올리브영, 창립 25주년 기념 ‘임팩트 리포트’ 첫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7010003365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11. 07. 09:37

협력사·고객·지역사회·임직원·환경 등 5대 주제 담아
이선정 대표 "경영 전반에 지속가능성 깊이 내재화"
Mockups Design
CJ올리브영의 '2024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 이미지./CJ
CJ올리브영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공개하며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는 의지를 전한다.

7일 올리브영은 '2024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이 ESG 경영활동 전반에 대해 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에는 올리브영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5가지 주요 주제(△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임직원 △환경)가 중점적으로 담겨있다.

협력사 영역에서는 △글로벌 마케팅 △라이브 플랫폼 지원 등 중소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지원하는 올리브영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상생펀드·결제 등 운전자금 지원 성과 등을 소개했다.
특히 안전한 성분과 친환경 패키징 등 가치를 추구하는 '클린뷰티' 카테고리와 K-뷰티 대표제품군 강화를 위한 '마스크팩 패드' 시장 육성 등 올리브영이 협력사와 트렌드를 발굴하고 성장의 기회를 모색한 사례를 케이스 스터디로 풀어냈다.

또한 옴니채널 전략으로 구현되는 차별화된 쇼핑경험과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고객), 비수도권 지역 투자 확대(지역사회),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임직원), 패키징 환경영향 및 물류 폐기물 저감(환경) 등 주요 주제별 노력에 대해 사례와 수치를 제시했다.

ESG경영에 기본이 되는 △준법윤리 △정보보호 △품질경영을 위한 노력은 'ESG펀더멘털' 파트로 구성해 내용을 정리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임팩트 리포트 발간을 시작으로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ESG 정보 공개의 투명성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지속가능성을 경영 전반에 깊이 내재화하고, 우리 사회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 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올리브영의 25년을 함께 해온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