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한은행,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2010006014

글자크기

닫기

유수정 기자

승인 : 2024. 11. 12. 15:26

시중은행 부문 8년 연속 1위 수성
NCSI 비롯한 고객만족도 조사서 5관왕 달성
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
정상혁 신한은행장(가운데)이 1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한은행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KCP)가 선정 및 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로 8년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수상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에 이은 성과로, 이번 NCSI 수상까지 포함하면 올해 주요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총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NCSI 조사는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하고 계량화하는 대표적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 접점 상품별 맞춤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대기기간 증가에 따른 '고객응대 집중기간' 운영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일상의 핵심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해외여행 특화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행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나가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