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랜킷, 대한가맹거래사협회와 MOU…프랜차이즈 산업 디지털화 선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3010007115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4. 11. 14. 10:01

프렌킷 업무협약
프랜차이즈 통합 관리 솔루션 기업인 프랜킷(frankit)은 최근 대한가맹거래사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프랜킷
프랜차이즈 통합 관리 솔루션 기업인 프랜킷(frankit)은 최근 대한가맹거래사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간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프랜차이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프랜킷은 전용몰 기반의 무료 발주 시스템과 통합 공급망 관리 서비스를 통해 프랜차이즈 운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맹본부는 전품목 원스톱 발주, 전용몰 무료 개설, 전문 MD 소싱, 물류 및 고객 서비스 대행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프랜킷은 체계적인 시스템이 부족한 초기 및 중소형 프랜차이즈 본부들에게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하여 본사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는 핵심 사업에 집중할 수 있으며, 가맹점과의 원활한 소통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대한가맹거래사협회는 가맹사업 관계법령 및 제도의 연구, 가맹거래사 제도의 연구, 가맹사업의 발전 모델에 대한 연구 등을 수행하며, 가맹거래사들의 자질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와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프랜킷과 대한가맹거래사협회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안정적인 성장과 운영 효율성 향상은 물론 가맹점주들의 편리한 발주를 지원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러한 목표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정상원 프랜킷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프랜차이즈 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성민 대한가맹거래사협회 회장은 "중소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이 가맹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디지털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본 서비스가 확산된다면 양당사자 모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경영개선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고 본 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프랜킷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식품·자재 공급사를 연결하여 체계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큐레이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의 업무를 대행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가맹 확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랜킷과 대한가맹거래사협회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