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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지난 4월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이다.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쿠폰을 내려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유플투쁠은 매월 고객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 건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각종 포털에서 자사 멤버십 서비스 검색량은 전년 대비 4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특히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멤버십 관련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 TF를 꾸렸다. 올해 대학생 TF와 함께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기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상영 종료 영화 재상영 및 응원 프로모션 △신규 멤버십 고객 웰컴키트 제작 등 다양한 멤버십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전체 멤버십 이용자 중 20대와 30대 이용자 비중은 60% 수준으로 높다. 약 3개월간 운영된 대학생 TF는 지난 6일 1기가 종료됐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도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하는 등 유플투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LG트윈스를 포함해 LG전자, 곤지암리조트 등 LG그룹사와의 패밀리십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방침이다. 멤버십 혜택과 고객센터를 통합한 '혜택 통합 플랫폼'도 연내 선보이고, 대학생 TF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내년에는 고객이 자랑하고 싶은 멤버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차별적인 혜택 이용 경험과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멤버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