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보호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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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고객 보호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통신사 등과 협력해 유통업계 최초로 '안심마크'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쿠팡이 실제 문자를 보냈는지 여부를 쉽게 알 수 있게 해 스미스 범죄 피해 예방을 돕기 위해서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낚시의 합성어로,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휴대전화 해킹을 뜻한다. 주로 공공기관을 사칭해 인터넷주소 클릭을 통한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고 개인정보를 탈취해 피해를 입히는 식이다.
쿠팡은 최근 쿠팡 공식 고객센터 번호를 사칭해 스미싱 문자를 발신하는 사례가 빈번해지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마크'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쿠팡 공식 고객센터가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는 쿠팡 로고 이미지와 함께 '안심마크'가 내용에 표시된다. 체크 표시가 있는 방패 심볼 마크와 '확인된 발신번호'라는 문구가 안심마크다. 안심마크는 KISA가 지정한 기관만 표시가 가능한 내용으로 위·변조가 어렵다.
'안심마크'는 지난달 말부터 쿠팡 공식 고객센터가 보내는 문자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iOS 기기에도 도입할 방침이다.
브렛 매티스 쿠팡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는 "안심마크를 도입해 쿠팡 고객들에게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하며 고객의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