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U+ 이용자, 일부 해외사이트 접속 장애…15시간 만에 복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1010012105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4. 12. 21. 21:35

디스코드·나무위키·챗GPT 등 접속 장애
clip20241221211204
/LG유플러스 홈페이지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이 디스코드, 나무위키 등 사이트 접속에 한때 불편을 겪었다. 이는 LG유플러스 망이 아닌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전날 오후 8시께부터 이날 오전 11시 20분께까지 디스코드, 나무위키, 챗GPT 등 해외 사이트 접속에 문제를 겪었다.

이와 관련 LG유플러스는 국내 인터넷중개사업자와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 간 통신 문제를 원인으로 꼽으며,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가 관리하는 서비스를 국내 인터넷중개사업자가 국내 이용자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는 해외 인터넷중개사업자 구간의 트래픽 경로에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추후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