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생활용품 부문 종합 대상 수상
SK쉴더스, 글로벌 OT·ICS 보안 경쟁력 강화
15일 한솔홀딩스에 따르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KCGS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솔홀딩스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배당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중장기 주주환원정책을 수립하고 그룹 차원의 리스크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등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려는 활동들을 인정받아 5년 연속으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솔홀딩스가 획득한 ESG 통합 A등급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범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갖추고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의 여지가 적은 기업에게 부여된다. 올해에는 유가증권시장 상장회사 794사 중 190사(20.5%)만 A등급을 받았다.
유한킴벌리가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생활용품 부문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순수 민간주도로 제정된 이래 사람 중심 경영 문화와 인적 자원 개발의 발전을 선도한 기업체 등에 수여해온 상이다. 유한킴벌리는 평생학습 기반의 4조2교대 근무제, 시차 출퇴근 등 유연한 근무제도를 바탕으로 일과 삶 모두에 몰입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었고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SK쉴더스가 HD현대일렉트릭과 운영기술(OT)·산업제어 시스템ICS 보안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쉴더스는 HD현대일렉트릭의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국제표준(IEC62443) 인증 획득을 지원한다. IEC62443은 제조 산업분야에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필수적인 국제 표준이다. SK쉴더스는 △진단·개선 과제 도출 △OT 보안 컨설팅 △보안 솔루션 구축 △운영, 점검·유지보수 등을 제공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 OT·ICS 보안 체계를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