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형 자격증 출제 공모전 시상식 개최…산업현장 신경향 반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2010011427

글자크기

닫기

세종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11. 22. 11:27

건설안전산업기사 등 6개 종목서 수상자 12명 선정
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전경.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2일 서울시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2024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대국민 외부평가 출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지정된 교육·훈련기관에서 나이나 경력에 상관없이 실무중심의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하고 해당 기관의 내부평가와 산업인력공단의 외부평가 응시 후 취득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이다. 지난 2015년 시행 후 2024년 11월 현재까지 총 5만여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운영기관 등 자세한 정보는 과정평가형 자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은 지난 2020년부터 산업현장 경향을 반영한 신경향 문제를 확보하고 우수한 출제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올해는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문제를 접수했고 최종 건설안전산업기사 등 6종목 12명을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건설안전산업기사 종목 행림종합건축사무소 김홍섭씨 등 4명 △산업안전산업기사 종목 송원대학교 이민규씨 등 3명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분야) 종목 서울디지털대학교 진복권씨 △자기·침투비파괴검사기능사 종목 현대검사기술 윤찬수씨 등 2명 △직업상담사1급 종목 중앙대학교 권명희씨 등 2명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직무 역량을 출제 문제에 잘 녹여냈고, 높은 현장성과 완성도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우영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우수한 출제 전문가를 확보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문제 품질을 향상하겠다"며"앞으로도 국가자격시험 문제 출제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