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유성생명과학고, 공무원, 공기업 합격자 6명 배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05010002383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1. 05. 12:00

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및 금융권 합격자 3명 배출
2-교 대전교육청4
대전광역시교육청사/아시아투데이
대전교육청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는 올해 총 6명의 학생이 공무원, 공기업에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철도공사 2명, 대전시청 토목직 1명, 충청남도 토목직 1명, 지역인재 국가직으로 농업직과 보건직에 2명 등 다양한 기관과 직종에 합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9급 공무원 임용시험과 한국철도공사 고졸자 공채 시험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서 관련 학과를 졸업(졸업 예정) 한 자로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도 공공기관 및 금융권 특성화고 신입직원 채용에서 3학년 전민주(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정다은(IBK기업은행), 이진하(IBK투자증권) 등 3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
이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IBK기업은행, IBK투자증권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 총 3단계로 진행됐으며, 3학년에 재학 중인 전민주, 정다은, 이진하 등 3명의 학생이 당당히 합격했다.

두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