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교육청, ‘한눈에 보이는 금융·경제교육’ 개발·보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19010009058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10. 19. 11:44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세종금융교육 시행계획 수립
세종교육
'한눈에 보이는 금융·경제교육' 홍보 이미지./제공=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은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교육 시행계획'을 수립해 '한눈에 보이는 금융·경제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금융의 디지털 전환과 상품 다양화로 학생들이 금융 관련 범죄에 노출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의회가 지난 4월 세종교육청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제3대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 대표 발의)를 제정했다.

이번 금융교육 시행계획의 주요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금융교육 강화 △교육공동체의 금융교육 역량 강화 지원 △금융교육 관련 기관 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또 학교급별 교육과정을 연계해 금융·경제교육 활용 자료를 정리한 '한눈에 보이는 금융·경제교육' 자료를 개발해 보급한다.

이 자료는 초·중등 학년별로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배워야 할 주요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자료를 종합한 것으로, 초·중등 금융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주도해 제작했다.

특히 각종 금융교육 전문기관이 제작한 교재와 콘텐츠, 학교 및 기관 방문 교육 등을 포함해 학교에서의 금융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김성미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현명하고 안정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올바른 금융역량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삶 속에서의 금융역량이 초등학교부터 단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