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션, 효종원과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501000863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1. 15. 09:00

자체개발 IP 캐릭터 '보스토끼' 두번째 프로젝트
전통숙성 방식+콜드브루 공법…묵직한 바디감·산뜻 끝맛
신규 소통채널 '보스토끼 유튜브' 오픈
[사진2]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 제품 연출 이미지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 제품 연출 이미지 / 이노션
이노션은 자체 개발한 IP(지식재산권) 캐릭터 '보스토끼'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효종원과 손잡고 오미자 원액 신제품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솔직하고 개성 있지만 조금은 까칠해 보일 수 있는 IP 캐릭터 보스토끼는 이노션이 직접 디자인하는 등 자체 개발해 탄생했다.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주류 제조업체 한강주조와 손잡고 '보스토끼 막걸리'를 1호 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은 오미자의 전통숙성 방식에 콜드브루 추출기법을 결합해 만든 새로운 개념의 '오미자 원액'이다. 저온에서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브루 공법을 더해 오미자 천연의 깊은 풍미는 유지하되 청량하고 산뜻한 끝맛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보스토끼로 브랜딩된 종이 패키지 1박스에 오미자 원액 50g이 든 파우치 10개입으로 구성됐다. 파우치 또한 보스토끼 캐릭터 얼굴의 앞·뒷면이 프린팅 돼 시선을 끈다. 삐죽 튀어나온 보스토끼의 한쪽 귀를 뜯어 냉·온수와 주류 등에 희석해 음용할 수 있다.
특히 요즘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을 즐겨 마시는 MZ 세대들에게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만의 진한 오미자 맛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박스 당 권장 소비자가격은 1만3000원이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보스토끼의 신규 소통채널인 '보스토끼 유튜브'를 신설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삐뚤빼뚤 예쁘진 않지만 열정으로 가득 찬 보스토끼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2D 일러스트 툰을 통해 그려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노션은 지속해서 크리에이티브·마케팅 컨설팅·판로개척 등을 원하는 국내외 브랜드들과 협업할 계획이다. 보스토끼를 선두로 다양한 PB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IP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것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