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GM ‘쿠페 스타일 SUV’ 액티언 사전예약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5010008945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7. 15. 10:13

세련되고 강인한 디자인
세계 최초 SUC '액티언' 차명 계승
20240715_KGM_액티언_정면_2
액티언 / KGM
KG모빌리티(KGM)가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 온 신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차명을 '액티언'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공개한 액티언은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쿠페 스타일의 도심형 SUV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SUV의 실용성을 겸비해 침체된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차명은 2005년 스포츠 유틸리티 쿠페 콘셉트로 주목을 받은 1세대 액티언이 시도한 도전정신을 지속 발전하겠다는 의미"라며 "70년 역사를 지닌 SUV 전문 KGM의 정통성을 잇는 동시에 새로운 시작과 도전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설명했다.

1세대 액티언이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기존 SUV를 뛰어넘는 개성·변화·도전 등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액티언은 기존 의미에 '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뜻을 더했다.
외관은 SUV의 강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쿠페형의 아름답고 스타일리시한 실루엣과 도시적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갖춰 KGM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의 다양한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전면과 후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측면은 차량의 적재부를 연장해 다이내믹한 라인을 강조하면서도 적재 공간을 최대화해 중형 SUV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액티언은 전국 270여 KGM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다음달 정식 사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고객(5만명)에게는 할리스 아메리카노 쿠폰(1잔)을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액티언은 KGM의 새로운 도전의 의지가 담겨있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의 서사를 연결해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자존심을 이어 나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