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례, 지역 4개 초등학교 대상 ‘중국 탐방 교실’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1010007154

글자크기

닫기

구례 강도영 기자

승인 : 2024. 09. 11. 10:51

구례군 근무 중인 중국 지주시 공무원 페웨이씨 강의
구례군청 전경
전남 구례군 청사 전경.
전남 구례군은 오는 25일까지 지역내 4개 초등학교(청천초, 구례중앙초, 구례북초, 광의초)에서 '중국 탐방 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탐방 교실은 구례군과 전남도구례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진행하며, 지역내 어린이들에게 중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사회 통합과 공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올해 4월부터 구례군에서 근무 중인 중국 지주시 공무원 페웨이(裴瑋, 29)가 진행한다. 페웨이는 중국 길림외국어대학교에서 한국어 통역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지주시 경제기술개발구 중한산업단지에서 근무하던 중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K2H 외국 지방공무원 초청 사업을 통해 구례군에 파견됐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군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가까운 이웃 나라인 중국에 대해 배우고 이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과 중국 지주시는 2003년부터 상호 결연 협약을 맺고 청소년,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강도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