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문대학 재학생 수 1위 서정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3010012567

글자크기

닫기

양주 이대희 기자

승인 : 2024. 09. 25. 09:07

현장 실무 인재 수시 1차, 수시 2차, 정시 전형 통해 신입생 모집
캠퍼스 지하철 1호선 덕정역 연결, 원거리 학생들 위한 약 420명 수용 최신식 기숙
2025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는 서정대학교 전경/서정대
서정대 전경/서정대
서정대의 성장세가 무섭다.

2024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전국 전문대학 재학생 수 1위를 차지했고 개교 이래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이런 성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학생 중심 현장 실무 대학교'라는 비전과 '취·창업 경쟁력을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학생, 학교, 그리고 교수진이 삼위일체가 돼 내실을 기한 덕분이다.

이에 힘입어 서정대는 2025학년도 수시 1차, 수시 2차, 정시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 1차는 다음달 2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모집 학과는 △자연과학계열(호텔외식조리과, 반려동물과, 반려동물보건과, 뷰티아트과, 그린식품가공과) △인문사회계열(사회복지과, 호텔관광과, 유아교육과(3년제), 휴먼케어서비스과, 글로벌융합복지과, 의료코디네이션과(3년제), 자율전공학부) △공학계열(스마트모빌리티과, 소방안전관리과, 글로벌산업공학과) △보건계열(응급구조과(3년제), 간호학과(4년제)) △성인학습과정(창업경영과, 사회복지상담과, 스마트자동차과) 등이다.

서정대는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춰 성장과 변화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얼마만큼의 수험생들이 서정대로 발길을 돌릴 지 벌써부터 이목이 쏠리고 있다.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미래 경쟁력 확보
서정대는 2003년 472명의 신입생을 시작으로 올해 3553명의 신입생을 맞아 현재 848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학령기 인구 감소로 많은 대학이 학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거둔 괄목할 만한 성장세다.

그 결과 서정대는 '일반재정지원대학',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HiVE) 사업',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기술사관육성사업',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등 다수의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발전 프로그램, 최신 기자재 등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며 실무 인재 양성소로서의 미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는 게 대학측의 설명이다.

2025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는 서정대학교 교내 캠퍼스 전경
서정대 교내 캠퍼스 전경/서정대
◇학업과 꿈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마련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리한 교통과 최신식 기숙사 등 생활 인프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이 돋보인다. 캠퍼스는 지하철 1호선 덕정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양주역, 노원역, 덕정역 등에서 무료 통학버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통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통학이 어려운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약 4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식 기숙사도 운영 중이다.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실습실과 학습관이 마련되어 있어 실기 연습과 학습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는 평가다.

◇다양한 계열에서 현장 실무 중심의 미래 인재 양성
서정대는 미래형 고등직업교육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미래 시대가 원하는 대학 문화' 구축이 목표다. 올바른 인재, 선도적 실천 인재, 현장 전문 인재, 나눔 인재라는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각 학과는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둔다.

응급구조과의 경우 12년 연속 응급구조사 1급 국가고시 100% 합격을 기록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함께 전문적인 자격 과정 운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셈이다.

간호학과는 교육부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교육 인증을 받으며 학과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시뮬레이션 실습실 등 최고의 교육환경에서 공부와 실습을 한 상당수 졸업생들이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등 각급 병원에서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소방안전관리과는 11년 연속 소방공무원을 배출하면서 졸업생들이 국내 우수 소방 시설 관련 기업에 진출하고 있는데 이런 성과를 위해 소방공무원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과는 국제적 프로그램과 시설로 국내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반려동물과를 위한 독립된 건물과 견공 교육 실습장 및 견사육장이 있으며, 충분한 실습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펫인쥬라는 학교기업을 운영하여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