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천안도시공사, 행안부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9010016006

글자크기

닫기

천안 배승빈 기자

승인 : 2024. 09. 29. 09:22

'민간 경합사업 정비' 우수사례로 뽑혀
천안도시공사(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1)
천안도시공사 관계자가 지방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천안시
천안도시공사가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의 '지방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9일 천안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지방공공기관에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조개혁, 재무 건전성, 민간협력, 투자 활성화 4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실시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올해는 전국 1260개 지방공공기관이 공모에 참여했다. 3차례의 심사과정을 거쳐 총 20개 기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천안도시공사는 '민간 경합사업 정비 구조개혁'으로 구조개혁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동남구청사 복합건물, 차량 견인보관소, 장례식장 등 지방공기업 경영원칙에 따라 민간과 경합하는 사업을 정비해 연간 33억 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창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동흠 사장은 "이번 수상이 공사의 혁신 역량을 입증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혁신으로 공공기관의 가치를 높여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일등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