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선문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눈부신 성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8010008928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4. 11. 18. 14:46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산업부 장관상 수상
선문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선문대 장훈종 교수와 학생들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훈종교수, 신원령, 최은영, 이정인 학생.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가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연이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며 주가를 올리고 있다.

선문대는 지난 15일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대회로 손꼽히는 '제59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며, 다시한번 창의적이고 높은 디자인 수준을 입증했다.

18일 선문대에 따르면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회로, 한국 디자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선문대 디자인학부 학생 최은영, 신원녕, 이정인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충무도승, 게임으로 만나는 이순신의 충무정신'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충무도승'은 이순신 장군의 전략과 전술을 보드게임 형식으로 재현해 난중일기의 복잡한 내용을 시각화했다.

MZ세대에게 한국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작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선문대는 지난 3월 세계적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기업 프로페셔널 부분 본상을 받은데 이어,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7월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9월 2024 삼성증권 대학생 숏폼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성과를 이어갔다. 또 같은달 개최된 '2024 K-디자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Winner로 선정되며 전 세계 23개국, 2637개 출품작 중 상위 12%에 이름을 올렸다.

장훈종 디자인학부 교수는 "국내외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선문대를 알릴 수 있어 뜻깊고, 학생들의 디자인 역량이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해 지도자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선문대 디자인학부는 최근 방송콘텐츠디자인학과를 신설하며 디지털 시대 콘텐츠 제작과 디자인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방송콘텐츠디자인학과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학문적 접근을 통해 선문대 디자인학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예정이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