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재구 예산군수, 국회서 정부예산 확보 총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9010009370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1. 19. 11:04

강승규 의원-추경호 원내대표 등 릴레이 면담
최재구 예산군수, 2025년 정부예산 확보 및 제2중앙경찰학교 유
2025년 정부예산 확보 및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위해 최재구 예산군수(가운데)와 강승규 의원 (오른쪽))이 면담을 하고있다./예산군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 18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구 강승규 의원을 비롯해 엄태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조정소위원, 성일종 국방위원장, 어기구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장동혁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릴레이 면담을 했다.

면담에서 최 군수는 예산군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비의 내년 정부예산 반영 및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국회의원을 잇따라 만난 최 군수는 물가 상승에 따른 고정비용 증가 및 지방교부세 감소에 따라 지방재정이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 예산안에 미반영 된 군 주요 현안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회 심의 과정에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주요 건의 사업은 군에서 역점 추진 중인 △내포권 국립산림치유원 조성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내포권 구축 △충남 스포츠가치센터 조성 △예산 배나드리 성지 조성 △예산향천사 지붕기와 보수공사 △국립 서해안 산불방지센터 건립 △예산군 국립동서트레일센터 건립 △휴머니제이션 기능성 바이오 식이제품 해외진출 지원 프로덕트 믹스 기반구축 등 8건이다. 아울러 최 군수는 릴레이 면담에서 최근 유치에 총력전을 벌이고 있는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를 위해 국회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최재구 군수는 "군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비 확보가 절실하다"며 "이번에 건의한 사업은 군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정부예산이 확정되기까지 국회, 중앙정부, 충남도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안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