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어죽·파스타·돈까스…‘청양 맛집’ 찾아가 볼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2010000591

글자크기

닫기

청양 배승빈 기자

승인 : 2024. 12. 02. 10:49

올해 청양군 최다 추천 맛집 7곳 선정
clip20241202102816
요멍의 파스타./배승빈 기자
청양군은 농촌지역이지만 손님들이 줄을 서서 먹는 음식점이 꽤 있다.

군은 주민과 함께 여기저기에서 자기 이름을 걸고 음식을 내놓는 식당을 5개월에 걸쳐 골라냈다.

군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스마트청양 맛집 추천 이벤트'를 통해 최다 추천 맛집 7개소를 선정했다.

뚝배기 어죽 부터 한우 샤브샤브까지 한식은 물론 샌드위치나 파스타 등 양식도 있다. 손님들은 골라서 즐기기만 하면 된다.
이벤트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청양지역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관광객들에게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최다 추천 맛집은 총 98개소 추천 받아 △요멍(샌드위치·파스타) △오부세(돈가스·한우샤브샤브) △도삼판(삼겹살·목살) △청양파스타(파스타·피자) △미지수(선술집) △윤돈카츠(돈가스) △한가네어죽(뚝배기어죽) 등 7곳을 선정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총 244명의 주민들이 참여했다. 개인 SNS에 해시태그(#스마트청양 #맛집추천)을 게시한 후 해당 SNS 링크를 네이버폼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정된 7곳 맛집은 청양군 공식 SNS와 군정 소식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각 맛집에는 '2024 최다 추천 맛집' 현판도 전달한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맛집들이 더욱 많은 주민들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군의 우수한 음식 문화가 퍼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