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 캠핑족 인기명소로 급부상...정부주관 우수 공공야영장에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8010004268

글자크기

닫기

여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2. 08. 09:58

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 2024년 우수 공공야영장 현판식
이충우 여주시장(오른쪽 세 번째)이 지난 6일 열린 금은모래캠핑장 2024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현판식에서 참석자들과 박수를 치고 있다./여주시
경기 여주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금은모래캠핑장이 캠핑족의 인기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공사는 금은모래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4년 우수 공공야영장으로 최종 선정돼 지난 6일 이와 관련한 현판식을 가졌다고8일 밝혔다.

우수 공공야영장 선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우수한 공공야영장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캠핑문화를 확산하고자 매년 공모·심사해 선정하기 위함이다.

이중 가족친화 분야에 선정된 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은 연간 7만여 명이 이용하는 151사이트의 규모로 아름다운 남한강변에 위치해 캠핑장 주변에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어린이 물놀이시설을 갖추고 있고 여주시립 폰 박물관, 작은미술관 등과 같은 문화시설이 캠핑장과 함께 위치하는 등 가족 친화형 캠핑장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잔디광장을 활용해 119가족안전체험 행사, 각종 미술전시 등 캠핑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 시설 인프라 외 프로그램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을 포함한 우수야영장에 분야별 우수 등록 야영장 현판을 수여하고 소개 글을 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고캠핑 SNS,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에 게재해 향후 1년간 홍보할 계획이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