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 체험·이색 프로그램 통해 현지 관람객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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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진흥원은 8~9일 쿠알라룸푸르 디익스체인지 TRX몰에서 'K-뷰티 프롬 서울' 팝업 전시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 "인구의 61.3%가 무슬림으로 구성된 말레이시아의 화장품 시장은 최근 글로벌 할랄 뷰티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비중이 높은 곳"이라며 "차별화된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통해 K-뷰티 제품의 수출시장 다변화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이번 팝업 전시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기업 30개사 참여한 이번 행사는 △K-뷰티 팝업 및 쇼케이스 △K-뷰티 제품을 이용한 메이크업 시연 △서울 유망기업 뷰티테크기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현지 유통사, 일반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관람객들은 서울 유망 뷰티 브랜드들의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 보거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현지 인플루언서의 현장 시연을 통해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와 K-뷰티 제품을 통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웠다.
아울러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두피 및 피부 정밀 분석, 가상 헤어 염색 및 사진 촬영, AR 기술을 통한 액세서리 가상 착용, 디지털 타투 프린팅 등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K뷰티테크를 체험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말레이시아 팝업 전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뷰티 산업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지화 전략과 다양한 글로벌 지원 전략을 통해 서울 뷰티산업의 혁신성을 알리고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