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상원-동아방송예술대, 지역상권 활성화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1010006160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12. 11. 09:01

경상원, 동아방송예술대와 MOU 체결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홍보영상을 통한 지역상권 홍보 활동 추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동아방송예술대학교 맞손
김민철 경상원장(오른쪽 네 번째)과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 총장(왼쪽 네 번째) 총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10일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과 동아방송예술대가 손잡았다.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서다.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홍보영상을 통해 지역상권을 살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경상원에 따르면 협약식은 김민철 경상원장과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지역상권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운영 △영상공모전 행사 기획 및 운영 △기타 도내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동아방송예술대는 광고크리에이티브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영상공모전'을 올 9월부터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2팀은 뛰어난 광고 감각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뽐내 지역상권 홍보영상을 제작하며 이번 달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통해 우수 홍보영상을 선정하고 경상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 총장은 "동아방송예술대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실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상권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단순 협력을 넘어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경상원은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매년 10여개 대학과 협업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의 만족도가 좋은 편"이라며 "대학생들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로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활동을 함께 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