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부문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pho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1010006476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12. 11. 15:05

1.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상(사회복지과)
신현국 시장(왼쪽 네번째)은 보건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관계부서 직원들과 기념촬영 했다/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및 시행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문경시는 효과적인 정책 추진과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복지안전망 구축,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강화, 그리고 지역 자원 연계 활성화를 통해 지역 복지의 질적 향상을 이룬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윤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과 민·관 협력체계가 함께 이루어낸 성과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더 나은 복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경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혁신적인 복지정책을 통해 '아이부터 노인까지 행복한 건강도시 - YES! 문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